정 맥

[ 호남정맥 14구간 산행스케치 ] 천운산, 태악산, 노인봉, 성재봉, 매봉, 촛대봉, 두봉산

에 버 그 린 2019. 3. 30. 22:25

산행일자  : 2019, 3, 24()
산행구간  : 서밧재 ~ 천운산 ~ 태악산 ~ 노인봉 ~ 성재봉 ~ 매봉 ~ 촛대봉 ~ 두봉산 ~ 개기재

산행거리  약 20km       지도 1/50000.  복내

산행인원 :  거인산악회와 함께.

:  맑음.

11:24  두봉산

12:30  471.5 삼각점봉

12:50  개기재

15:20  화순 목욕탕에서 샤워후 삼겹살 뒤풀이 식사

21:25  양재도착

그동안 무릎통증을 느끼던 아내가 작년 12월 수술을 하여 도우미 역할을 하느라

부득이 5번의 산행을 건너뛰고 오늘에야 다시 합류하게 되었다.

양재에 도착하여 버스에 오르니 모두가 반갑게 맞이한다.

오늘 산행거리는 20여 km정도인데 그동안 산행을 못해 긴거리가

조금은 부담스러웠지만 무리없이 산행을 끝낼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많은 오르내림이 있었지만 좋은 날씨덕분에 조망도 괜찮은 편이었고

기온도 적당해 산행하기엔 좋은 날씨였다.

뒤풀이를 한 화순의 정육식당 사장님의 후한 인심을 느끼며

일찍 하산한 시간에 비해 예상보다 좀 늦게 양재에 도착하였다.

서밧재

호남정맥의 중간지점이라고 한다.

천운산 정상석

돗재 모습과 표지석

모후산 우측으로 일출을 보고

좌측 빼꼼이 보이는 무등산, 무등산 우측이 지나온 천운산, 우측이 모후산

태악산

벌목지대에서 조망. 좌측에 지나온 정맥길의 그리메가 이어진다.

노인봉

성재봉

성재봉 갈림길. 정맥은 이곳에서 좌측으로 90도 꺾인다.

매봉. 도면에는 없는 봉우리인데 누군가 매직으로 써 놓았다.

말머리재

말머리재에서 촛대봉 오르는 구간에 우측으로 보이는 조망.

저 멀리 희미하게 솟아오른게 제암산쯤 되려나?

촛대봉. 내려와서 뒤돌아 보면 왜 촛대봉인지 실감이 난다.

두봉산. 이곳부터 하산길이지만 개기재까지는 작은 봉우리를 10개정도 더 넘어야 한다.

두봉산에서의 조망.

하산길 묘지에서의 조망.

471.5 삼각점 봉. 이곳에서 20여분이면 개기재에 도착하게 된다.

개기재에 도착하여 버스에 올라 잠시 잠을 자며 후미를 기다려

화순으로 이동하여 물이 매끈매끈한 목욕탕에서 샤워후

근처의 정육식당에서 삼겹살로 뒤풀이겸 식사를 마치고 귀가길에 올라

오늘 산행을 마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