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산행 스케치

[ 완도 신년 산행스케치 ] 심봉,상왕봉,백운봉,업진봉,숙승봉

에 버 그 린 2023. 1. 8. 15:28

산행일자 : 2023, 1, 7 ()

산행구간 : 대구리 ~ 심봉 ~ 상왕봉 ~ 백운봉 ~ 업진봉 ~ 숙승봉 ~

완도 청소년수련원

산행거리 : 9km

산행인원 : 드림팀 6

: 흐린 후 맑음

산행지도

1월 7일

05:50   대구리 새동백 수퍼 좌측 길

07:35   심봉

08:55   상왕봉(도면에는 상황봉)

10:15   백운봉

10:45   업진봉

11:25   숙승봉

12:25   완도 청소년수련원

2023년 신년산행지는 따뜻한  남쪽의 완도 상왕산으로 정하였다.

예전에는 상황산으로 불리었고 예전 지도에도 상황산으로 표기되어 있다.

또 들머리도 도면에는 '대구미'로 표기되어 있고 또 실제 등로에도 '대구미'로

써 있는것을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대구리'로 정정되어 있다.

건강과 사정이 생겨 몇 분이 참석을 못하여 이번 산행은 6명이 하게 되었다.

수도권에  내리던 폭설이 수원을 지나며 그치기 시작해 다행이다.

들머리인 대구리에 도착하여 일출을 기대하며 첫봉우리인 심봉에 올랐으나

심한 미세먼지와 안개에 시원한 일출은 보지 못한채 상왕봉에 오르며

상왕봉 데크 시설 밑에서 바람을 피하며 비화기 식품으로 아침을 대신한다.

상왕봉은 큼직한 데크 시설과 봉화대가 있으며 짧은 스카이워크 까지 만들어 놓았다.

동백나무 단지로 유명한 완도 수목원을 가르는 하느재를 지나 오르면 백운봉이다.

다른 봉우리의 정상석은 인위적인 정상석에 비해 백운봉의 정상석은 자연석을

이용하여 훨씬 보기가 좋다.

백운봉을 지나 업진봉에 도착하면 밋밋한 봉우리로 생각되는데

업진봉을 지나 숙승봉으로 가며 업진봉을 바라보면 제법 높은 봉우리 형태로 보인다.

숙승봉은 거대한 암봉이며 뒤쪽으로 철 사다리를 이용해 오를 수 있다.

숙승봉에서는 지나온 봉우리 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조망처 이며

종일 시야가 흐려 잘 보이지 않던 바다의 모습도 서서히 볼 수 있다.

하산길은 낙엽으로 덮혀있는 비탈길을 내려오게 되며

장보고 야영장과 청소년 수련원으로 내려오게 된다.

해남으로 이동해  찬 바람에 식혀진 몸을 사우나로 덥히고

1년전 천관산 산행후 들렸던 무안 일로시장에 위치한

털보 백반집에서  점심식사를 마치고 귀가길에 오르며

온 종일 찬 바람에 싸늘했던 오늘 신년 산행을 마감한다.

심봉 일출

상왕봉 데크 밑에서 비화식 식사

상왕봉 모습과 스카이 워크

백운봉으로 향하며

하느재

전망대

숯 가마터

백운봉 오름길에 본 동백꽃과 맥문동 열매

백운봉에서 바라본 상왕봉

백운봉 정상석

돌아본 백운봉

업진봉 정상석

업진봉에서 바라본 숙승봉

숙승봉과 뒤돌아 본 상왕봉 백운봉 업진봉.

숙승봉 정상석과 희미하게 보이는 바다

숙승봉에서 본 상왕봉 백운봉 업진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