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권 산행 스케치

[ 영월지맥 9구간 산행스케치 ] 풍취산, 봉화산, 덕고산

에 버 그 린 2020. 2. 22. 13:54

[ 영월지맥 9구간 산행스케치 ] 풍취산, 봉화산, 덕고산

산행일자  : 2020, 2,  16()
산행구간  : 전재 ~ 풍취산 ~ 봉화산 ~ 덕고산 ~ 황재

산행거리  17km       지도 1/50000.  안흥

산행인원 :  거인산악회와 함께.

:  눈 내림.

9구간 산행지도

<<<  영월지맥 9구간 산행  >>>

2020216

06:50  복정동

08:30  전재

09:05  풍취산

09:55  653

11:55  봉화산

12:40  덕고산 입구 고개(안흥면 입간판)

13:08  덕고산

13:40  황재 삼거리

치악산 구간은 모두 눈보라와 함께하는 산행이 되었다.

전재에 도착하자 조금씩 내리던 눈송이가 산행이 끝나 귀가길에 오를때까지 계속 내렸다.

굵은 눈송이는 아니지만 흰색으로 바뀐 등로는 제법 보기가 좋다.

풍취산은 삼각점이 있는 봉우리이며 653봉과 688봉 삼각점을 더 지나면

낡은터 고개를 지나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 근처의 지하도를 지나게 된다.

눈보라를 피해 지하도에서 간단히 간식으로 점심식사를 대신하고 봉화산을

올랐다 내려오며 고속도로 좌측을 잠시 따르다 다시 지하도를 건너 고속도로의

우측 길을 따르면 포장도로와 만나며 우측의 고개 정상에 안흥면을 알리는

입간판이 보이는데 이 고개를 가로 지르는 능선이 덕고산으로 오르는 지맥이다.

지맥길은 덕고산 조금 못미친 지점에서 좌측으로 이어지므로 덕고산에 오른후

다시 되돌아 나와 지맥길을 이어가야 한다.

덕고산 역시 삼각점만 있고 정상석은 없어 오늘 오른 3개의 산이 모두 정상석은 없고

삼각점만 있을 뿐이다.

덕고산을 내려와 수로를 통과하여 도로에 내려서고 고들고개를 지나며

삼거리 방향을 바라보니 버스가 보인다.

황재에 버스를 정차시킬 곳이 마땅치 않아 삼거리에 정차해 놓은 모양이다.

눈보라도 치겠다 곧장 버스로 향하여 버스에 오른 후

후미를 기다려 새말 찜질방에서 샤워 후 정통순대국집에서 뒤풀이겸 식사후

귀가길에 오르며 오늘 산행을 마감한다.

전재에 도착하니 눈이 제법 내렸다.

목장입구

새말 방향의 전재는 바리게이트가 쳐있어 통행이 금지되었다.

풍취산 오르는 길

풍취산

새터를 지난다.

653봉 삼각점

눈이 제법 쌓이기 시작하고

688봉 삼각점

낡은터 고개

이런 시설물이 들어선 봉우리를 지나